• /
  • 블로그 /
  • 2023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유럽 – 리뷰

2023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유럽 – 리뷰

2023년 19월 09일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유럽 – Twisted Minds 최종 우승

지난 7월 10일부터 8월 29일까지 개최된 2023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유럽이 드디어 막을 내렸다. 블리자드가 직접 주관하는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는 전 세계 각 지역의 오버워치 2 최강팀을 뽑는 e스포츠 대회로, 아시아, 호주, 유럽, 한국, 그리고 북미 지역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에 개최된 오버워치 컨텐더스 서머 시리즈: 유럽에서는 유럽 지역 내 1위의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총 열두 팀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Twisted Mind가 우승을 차지하며 많은 팬을 열광케 했다.

대회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행됐다. 7월 10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 그룹 스테이지는 싱글 라운드 로빈 형식으로 펼쳐졌으며, 모든 경기는 3선승제로 진행됐다.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8팀은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였으며, 하위 4팀은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서 탈락하여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무대로 강등됐다.

대망의 플레이오프 무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펼쳐졌다. 모든 경기는 3선승제로, 최종 결승전은 4선승제로 진행됐다. Pitbull Storm, !Play, O4 Dash, Sheer Cold까지 총 네 팀은 아쉽게도 이번 대회에서 탈락하여 오버워치 리그 오픈 디비전 플레이오프 무대로 강등되었으며, Twisted Minds를 포함한 8개의 팀은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치열한 토너먼트를 치르게 됐다.

그리고 이번 대회에서 Twisted Minds는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Twisted Minds는 유럽 지역 오버워치 e스포츠 무대에서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던 팀이기에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 예상하는 팬들이 많았다. 1위로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한 Twisted Minds는 팬들의 시대에 보답이라도 하듯 압도적인 실력을 뽐내며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Twisted Minds는 준결승전에서 Ex Oblivione을 상대하게 됐다. Ex Oblivion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2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팀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됐다. 하지만 결과는 Twisted Minds의 가벼운 승리였다. Twisted Minds는 무려 최종 스코어 3 대 1로 Ex Oblivione을 꺾으며 결승에 진출하게 됐다.

Twisted Minds는 최종 결승전에서 SrPeakCheck와 맞붙게 되었다. 우열을 가릴 수 없는 실력으로 막상막하의 경기가 펼쳐진 결승전은 결국 최종 스코어 4 대 3으로 Twisted Minds의 승리로 돌아갔다.

이로써 Twisted Minds는 최종 상금으로 25,000달러를 손에 넣게 되었으며, 2위와 3위를 기록한 SrPeakCheck와 Ex Oblivione은 각각 12,000달러와 9,000달러를 획득하게 됐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