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2023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 – 프리뷰

2023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 – 프리뷰

2023년 19월 07일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블리자드사의 ‘스타크래프트 2’의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가 오는 7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다. 전 세계 최상위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여 많은 팬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는 순위에 따라 상금은 물론 EPT 글로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누적된 EPT 글로벌 포인트에 따라 스타크래프트 2의 상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진출이 결정되므로 이번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에서 해당 포인트를 얻기 위한 선수 간의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대회의 참가 선수들은 총상금 15,000달러와 1280 EPT 글로벌 포인트를 순위에 따라 나눠 가질 예정이다.

경기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듀얼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결정된다.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상위 2 플레이어는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우승자를 가리는 플레이오프 무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의 준준결승전은 3판 2선 승제로, 준결승전은 5판 3선 승제로,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결승전은 7판 4선 승제로 승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TV 챔피언스 컵 2에는 총 16명의 선수들이 참가한다. HerO(김준호), Cure(김도욱), Maru(조성주), ByuN(변현우), Solar(강민수) 그리고 RagnaroK(신희범) 등 현재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 선수들도 많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스타크래프트 2 e스포츠 무대에서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Serral 선수와 Reynor 선수도 이번 대회에 참가한다. 양 선수 모두 스타크래프트 2 글로벌 e스포츠 대회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전 세계의 강력한 선수들이 참가 명단에 이름을 올림에 따라 2023 스타크래프트 2 아프리카 TV 챔피언스 컵 2에 베팅을 고려하는 이들의 수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e스포츠 베팅은 과연 어떤 사이트에서 하면 좋을지 잘 모르겠다면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부터 지원하는 입출금 수단, 한국어 서비스, 고객센터 유무 등 핵심 정보가 정리된 필승전략베팅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확인해 보도록 하자!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