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 프리뷰

2023년 05월 08일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전 세계 게이머가 사랑하는 인기 게임 발로란트의 최상위 글로벌 e스포츠 무대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의 개최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8월 6일부터 8월 26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펼쳐질 이번 챔피언스 대회는 슈라인 오디토리엄과 기아 포럼까지 두 경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상위 글로벌 무대인 만큼 실력이 검증된 강팀들만 참가하기에 대회 내내 불꽃 튀는 승부가 끊임없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그룹 스테이지,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진행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참가팀들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겨룬 뒤, 경기 결과에 따라 그룹별 상위 2팀만 플레이오프로 진출하게 되며, 이후 플레이오프로 진출한 8개의 팀은 무작위로 브라켓에 배정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모든 경기는 3판 2선승제로 펼쳐지며, 하위 브라켓 결승전 및 최종 결승전은 이와 달리 5판 3선승제로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아메리카스 리그에서 4팀(LOUD, Evil Geniuses, NRG, KRÜ Esports), EMEA 리그에서 5팀(Fnatic, Team Liquid, FUT Esports, Giants, NAVI), 퍼시픽 리그에서 4팀(DRX, Paper Rex, T1, ZETA DIVISION) 그리고 중국 리그에서 3팀(Bilibili, EDG, FunPlus Phoenix)까지 총 16개의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 중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지목되고 있는 것은 단연 Fnatic이다. 지난 2021년 창단한 영국의 Fnatic은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LOCK//IN 상파울루 및 같은 해 개최된 마스터즈 도쿄에서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EMEA 리그의 플레이오프 결승전에서 Team Liquid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면 결점 없는 우수한 성적을 유지해 온 강팀이기에 과연 이번에도 지금까지의 좋은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팬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한편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무려 2,250,000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될 예정이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의 개최가 가까워짐에 따라 베팅을 향한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다. 베팅을 섣불리 시작하기 전, 믿을 수 있는 e스포츠 베팅 사이트를 우선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도록 하자.

필승전략베팅은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통해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를 비롯해 지원하는 입출금 수단 및 화폐 종류, 한국어 고객센터 유무까지 필수로 확인해야 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베팅을 시작하기 전, 필승전략베팅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확인하여 신뢰할 수 있는 합법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