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중국 선발전 – 리뷰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중국 선발전 – 리뷰

2023년 19월 07일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중국 선발전

라이엇 게임즈의 대표적인 FPS 게임 ‘발로란트’의 챔피언스 투어: 중국 선발전이 지난 7월 3일부터 7월 16일까지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됐다. 이번 중국 선발전에서는 상위 3개 팀에게 발로란트 챔피언스의 참가 자격을 수여했는데, 이는 발로란트의 최상위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각 지역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만 참가할 수 있다.

이번 선발전은 하이브리드 엘리미네이션 브래킷 방식의 플레이오프 경기로 진행됐다. 총 12개의 참가팀은 넉아웃 라운드에서 경기를 치른 후 성적에 따라 승자조와 패자조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토너먼트를 진행했다. 넉아웃 라운드, 패자조 1라운드, 승자조 및 패자조 준준결승은 3판 2선 승제로, 이를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진행되었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무대에 진출하게 된 팀은 Edward Gaming, Bilibili Gaming, 그리고 FunPlus Phoenix로 결정됐다. 중국 지역 리그에서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내고 있던 Bilibili Gaming이 우승할 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했으나 모두의 예상을 깨고 Edward Gaming이 우승을 차지했다.

Edward Gaming은 이번 대회에서 단 한 차례도 패배하지 않고 결승전에 진출했을 뿐만 아니라 결승전에서는 강력한 우승 후보였던 Bilibili Gaming을 상대로 무려 3 대 1 스코어로 승리를 차지하는 등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다. 지난해까지 부진한 성적을 보여줬었던 팀이기에 과연 이번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무대에서도 지금의 기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많은 팬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편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는 오는 8월 6일부터 8월 26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공유하다

메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