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포커사이트 보너스 뭐가 있냐고요? 포커 탐험가가 알려드립니다

포커사이트 보너스 뭐가 있냐고요? 포커 탐험가가 알려드립니다

2023년 07월 07일

안녕하세요, 포커 탐험가입니다. 여러분들은 물건을 살 때 할인이나 행사를 잘 챙기는 편이신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안 챙기면 손해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꽤 꼼꼼하게 챙기는 편입니다. 제가 분석에 흥미가 있다 보니 포커 사이트 보너스들을 사이트마다 비교해 보기도 하죠 😅.

저는 이게 워낙 습관이 되어 있어서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포커 사이트 보너스와 프로모션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볼 때마다 헷갈린다는 친구의 얘기를 듣고 이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온라인 포커 보너스는 말 그대로 포커 게임을 제공하는 많은 웹사이트에서 신규 회원을 유치하기 위해, 혹은 기존 회원들을 위해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보너스를 줘서 사람들이 게임을 더 잘할 수 있도록 하는 거죠.

사이트마다 이름을 다르게 부르는 경우들도 있지만 따지고 보면 크게 몇 가지 종류로 나뉘기 때문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기본적인 것을 알면 도움이 될 겁니다. 오늘의 글에서는 전통적인 카지노 보너스와 어떻게 다른지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시작해 보죠!

포커 보너스의 종류는 뭐가 있을까?

웰컴 보너스

웰컴 보너스는 온라인 포커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는 첫 번째 보너스입니다. 어쩌면 온라인 포커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보너스 중 하나일지도 모르는 아주 중요한 보너스니까 일단 별표부터 치도록 하죠 🌟.

온라인 포커 사이트도 회원들을 모으기 위해서 새로 가입하는 사람들에게 꽤 괜찮은 조건의 보너스를 제시하곤 합니다.

WPT 글로벌은 제가 포커 게임을 할 때 가장 잘 찾아가는 곳 중에 하나인데, 여기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WPT 글로벌을 다운로드해서 가입을 한 다음 첫 입금을 하면 입금 매치 보너스라는 이름의 웰컴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입금 매치 보너스’라는 이름에서 예상하신 분들도 있겠지만, 가입 후 어떤 조건을 완성했을 때 받을 수 있는 첫 번째 보너스로, 오직 신규 가입 회원에게만 준다는 점에서 ‘웰컴 보너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WPT에서는 현금 게임 플레이어이든 토너먼트 도전자이든 상관없이 120만 원까지 추가 보너스를 100% 주는데요, 100%라니 엄청나죠? 첫 번째이자 가장 큰 보너스일 거라고 제가 앞서 말씀드린 것 기억하시나요? 물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보너스는 종류가 많으니까 이 정도의 보너스를 또 받기도 하지만, 아주 흔하지는 않으니까 웰컴 보너스는 최대한 잘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웰컴 보너스는 주로 가입 후 일정 기간 안에 사용을 해야 한다는 조건이 있으니 기간 확인도 꼭 하시길 바랍니다.

재입금 보너스 / 재장전 보너스

보통 웰컴 보너스는 일회성 지급인 경우가 많은데, 사이트에 따라서 신규 회원들이 초기에 활발하게 게임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추가 입금을 하면 보너스를 주는데 그걸 재입금 혹은 재장전 보너스라고 해요. 첫 입금 후에 받을 수 있는 보너스죠.

재장전 보너스는 첫 입금 보너스에 100% 추가 보너스를 준다면, 재장전 보너스는 50% 또는 75% 추가 보너스를 주는 식입니다. 첫 입금이나 웰컴 보너스만큼 많이 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저는 재장전 보너스가 있는 곳을 좋아합니다. 웰컴 보너스를 받고 재밌게 게임을 하다가 괜찮다 싶으면 추가 입금을 하고 보너스를 받을 수 있거든요 😋.

매치 보너스

거의 모든 포커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보너스는 매치 보너스입니다. ‘입금 보너스’라고 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플레이어가 게임을 하기 위해 입금을 하면 금액에 따라 추가 보너스를 얹어주는 보너스입니다. 예를 들어, 입금액 20만 원까지는 50%의 추가 보너스를 주는 온라인 포커 사이트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10만 원을 입금하면 보너스로 사용할 5만 원을 추가로 받게 됩니다. 그러면 10만 원을 입금했지만, 내 계정 지갑에는 15만 원이 들어오죠.

사이트에 따라서 상시로 매치 보너스를 지급하는 곳도 있고, 특정 기간 혹은 요일에만, 일정 등급 이상의 회원한테만 주기도 하니까 확실히 살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

레이크백 보너스

‘레이크’는 포커 게임을 할 때 사이트 운영자가 청구하는 일종의 수수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입장에서 수수료는 세금 같은 거니까 당연히 낮을수록 좋죠.

그래서 온라인 포커 사이트에서는 ‘레이크백(Rake back)’이라고 하는 이름으로 수수료 일부를 다시 돌려주는 프로모션이나 보너스를 주기도 합니다. 특정 기간에 반짝 이벤트처럼 하기도 하고 사이트의 회원 등급에 따라서 레이크백 비율을 다르게 적용하기도 하죠.

무입금 보너스

무입금 보너스는 플레이어가 입금을 하지 않고도 보너스를 받거나 토너먼트 티켓을 받는 겁니다. 입금도 안 했는데 무료로 받는 보너스라니, 꿀이죠?

보통 이렇게 받게 되는 보너스로는 게임은 할 수 있지만, 인출이 안 된다거나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정 금액 이상의 베팅을 해야 한다거나 하는 다양한 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쨌든 무료로 받는 보너스라는 점에서 꽤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죠 😚.

새로운 게임이나 사이트를 탐험해 볼 때 아주 유용한 혜택입니다.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손해 볼 게 없기 때문에 편안한 마음으로 게임을 할 수 있고, 마음에 들면 게임이나 사이트를 더 이용하겠다는 결정을 하기도 하니까요. 그렇게 되면 사이트로도 이득이니까 둘 다에게 윈-윈인 보너스죠.

추천 보너스

네일샵에 친구를 데려가면 할인 쿠폰을 주거나 1회 무료 서비스를 주는 혜택을 알고 계시나요? 새로운 고객을 소개해 줘서 고맙다고 샵에서 저한테 선물을 주는 거예요. 온라인 사이트들이 새로운 회원을 데려오기 위해 쓰는 광고비도 적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회원 1명이 새로운 1명을 데려가면 선물을 조금 주는 게 광고비보다 이득이라는 얘기죠.

추천 보너스를 가지고 있는 온라인 포커 사이트에서는 기존 회원이 새로운 플레이어를 데려오면 양쪽 모두에게 보너스나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추천 보너스 제도가 있는 사이트에서는 회원들에게 추천 링크를 주는데, 그 링크를 타고 다른 사람이 회원 가입을 하면 실적이 쌓이는 식입니다. 그냥 친구에게 소개하고 둘이서 사이좋게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지만, 적극적으로 하는 사람들은 이 추천 보너스 링크로 꽤 짭짤한 보너스를 받기도 한다고도 하더군요.

VIP 보너스

회원 등급 제도가 잘 갖춰진 온라인 포커 사이트라면 VIP 보너스가 거의 있을 겁니다. 회원마다 이용 실적에 따라 등급을 부여받고 등급이 높다면 보너스를 더 받는 식이죠. 이런 시스템은 많은 곳에서 하고 있으니까 꽤 익숙하죠?

단골 가게에서 뭐라도 더 받는 것처럼 VIP가 되면 받을 수 있는 게 꽤 많습니다. VIP 보너스는 아주 다양한 형태가 있을 수 있는데, 입금하면 보너스를 더 준다거나 레이크백 비율이 더 높다거나, 어쩌면 토너먼트 티켓이나 여행, 자동차 같은 실물 상품을 주기도 합니다. VIP 전용 룸에서 포커 게임을 하기도 하고, 회원 전용 프로모션이 별도로 제공되기도 하죠.

VIP는 어떻게 되냐고요? 가게에 단골이 되기 위해서는 자주 가야 하는 것처럼 VIP 역시 해당 온라인 포커 사이트를 자주 이용해 줘야죠 😉. 이건 사이트마다 조건이 다르니까 확인해 보시면 돼요.

포커 보너스는 얼마나 중요할까?

포커 보너스를 받는다는 건 일단 나쁠 게 없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설명해 드린 것만 봐도 알겠죠? 어떤 조건만 갖추면 플레이어가 다양한 포커 사이트나 게임을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일단 큰 이득입니다.

새로운 사이트나 새로운 포커 게임을 탐험하는 상황이라면 보너스가 아주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일단 시작을 쉽게 해주니까요. 아무것도 받지 않는다면 내 돈을 100% 쓰면서 테스트를 해봐야 하는데, 보너스를 받는다면 그만큼 부담을 줄일 수 있겠죠.

단골 사이트나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꾸준히 플레이를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쓰는 돈도 늘어나기 마련입니다. 내가 한 달에 10만 원을 쓰기로 정했다고 하더라도 보너스를 받아서 15만 원이 생긴다면 엄청난 이득인 거죠. 그리고 단골 사이트에서 꾸준히 이용을 하다보면 등급도 올라가고 그러다가 VIP도 되는 것이고요.

제가 보너스 예찬론자 같았나요? 의외라고 생각하시겠지만,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제가 무턱대고 보너스라면 무조건 달려드는 불나방은 아니거든요. 포커 탐험가라는 이름에 맞게 냉철함을 잃지 않는 게 저의 모토 중에 하나랍니다 😎.

최고의 보너스는 사실 나한테 필요한 보너스라고 강조, 또 강조하고 싶습니다. 보너스를 받겠다고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을 만들면 안 됩니다. 과할 정도로 좋아 보이는 보너스에는 함정이 있을 수도 있다는 걸 꼭 잊지 마세요. 이건 겁을 주려는 게 아니라 그만큼 보너스를 볼 때 조금은 냉정해지라는 팁을 드리는 겁니다.

나한테 필요한 보너스가 무엇인지, 보너스를 받기 위해 얼마를 입금해야 하는지, 얼마 혹은 무엇을 받을 수 있는지, 보너스를 받고 사용하기 위한 이용 약관은 어떻게 되는지 등을 확인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100만 원짜리 쿠폰을 받겠다고 1,000만 원을 쓰는 건 좀 이상하잖아요? 보너스는 어디까지나 게임을 하는 데 도움을 받는 보조 역할로만 생각하고,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 게임을 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

보너스를 받기 전에 확인할 것!

포커 보너스를 받았다면 즐겁게 쓰면 되겠죠? 그런데 그걸로 끝이 아닙니다. 우리가 쇼핑몰에서 할인 쿠폰을 받았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대부분의 할인 쿠폰에 사용 조건이 있을 겁니다. 3천 원 할인을 받기 위해 3만 원 이상 써야 한다거나 하는 식처럼요.

온라인 포커 사이트에서 받는 보너스도 똑같습니다. 보너스를 받아서 게임을 하고, 게임에서 탄 상금을 받으려면 ‘플레이 스루’ 조건을 꼭 확인해야 해요.

플레이 스루는 보너스에서 탄 상금을 인출하기 위해 플레이해야 하는 횟수를 뜻하는데요, ‘베팅 조건’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여기에는 입금액과 보너스 금액이 모두 포함되니까 두 가지를 다 잘 봐야 합니다.

예를 들어 10x 플레이 스루 조건이 걸려있다면 보너스로 받은 금액의 10배까지 플레이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보너스와 입금액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1만 원을 입금하고 보너스도 1만 원이라면 보너스에서 탄 상금을 인출하려면 20만 원까지 플레이해야 하는 겁니다. 만약 플레이 중에 보너스로 받은 금액을 잃으면 더 이상 플레이 스루 조건에 묶일 필요는 없어집니다.

휴우, 오늘은 포커 보너스에 대한 수다를 잔뜩 떨었네요 😌. 이제 감이 좀 잡히셨나요? 결국 오늘 제가 드리려는 말씀은 간단하니까 이것들만 꼭 기억하세요.

  • 내가 필요로 하는 보너스 조건 찾기
  • 플레이 스루 조건 확인하기
  • 꼭 이용 약관 전체 확인하기
  • 너무 좋아 보이는 보너스는 주의하기

지금까지 포커를 사랑하는 여자 포커 탐험가였습니다. 다음에 더 유익한 정보와 함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공유하다

메세지

    올바른 포커 사이트 보너스를 어떻게 찾습니까?

    안녕하세요, 포커 탐험가입니다. 여러분들은 물건을 살 때 할인이나 행사를 잘 챙기는 편이신가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안 챙기면 손해 보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꽤 꼼꼼하게 챙기는 편입니다. 제가 분석에 흥미가 있다 보니 포커 사이트 보너스들을 사이트마다 비교해 보기도 하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