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gPot999 포커 한국 직접 방문

2023년 14월 08일

안녕하세요, 여러분. 포커 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 찌는 듯한 무더위를 확 날려 버리기 위해 여러분을 홀덤의 세계로 안내하고자 합니다.🥵 홀덤(Hold’em)은 포커의 한 종류로, 특히 텍사스 홀덤(Texas Hold’em)이라고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텍사스 홀덤은 가장 인기 있는 포커 게임 중 하나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시장 규모도 가장 큽니다. 이렇게 높은 인기와 성장세로 인해 2028년 LA 올림픽에서는 시범 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있다는 뉴스가 전해지면서 현재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

한국에서도 홀덤 포커는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꽤 많은 포커 플레이어가 활동하고 있기도 하고, 온 국민이 다 아는 1세대 프로 게이머들이 홀덤 플레이어로 전향하며 큰 뉴스가 되기도 했었죠. 현재 다양한 포커 사이트와 토너먼트, 모바일 게임들이 존재하며 많은 유저가 텍사스 홀덤을 플레이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얼마 전 기사를 보니 국내 한 대학에는 전문 홀덤 교육과정이 만들어졌는데, 관련 국가자격증도 신설될 것이라고 하는군요. 저도 이 자격증이 정말 탐나네요 .😁 국내에서 홀덤을 즐기고 있는 인구수는 약 3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는데, 한국의 포커 커뮤니티의 성장세만 봐도 얼마나 많은 사람이 포커를 경험하고 포커 실력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지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텍사스 홀덤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매우 단순한 규칙과 함께 전략과 심리전을 중요시하는 게임이기 때문입니다. 스킬과 결단력을 동시에 요구하기에 흥미로우면서도 상당히 긴장감 높은 경기를 만들어 내죠. 가장 진화된 형태의 두뇌 싸움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단순히 도박이 아닌 프로 선수들이 존재하는 ‘마인드 스포츠’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주로 모바일로 홀덤을 즐기고 있지만, 퇴근길에는 가끔 친구들과 홀덤 펍(Holdem Pub)에 들려 스트레스를 풀기도 합니다.😩 여러분도 경험해 보셨나요? 홀덤 펍은 포커 펍(Poker Pub)으로 불리기도 하는데, 오프라인에서 포커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포커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게임을 즐기고 또, 서로 경쟁하면서 전략을 익히기도 하고요. 요즘엔 인기가 많아서 자리가 없을 때도 있더군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다양한 레벨의 플레이어들이 함께 즐길 수 있어서 포커를 처음 접해 보는 친구들과 함께 가도 어려움 없이 모두 재미있어했습니다.

얼마 전엔 서울 논현동에 있는 <999존 스튜디오>라는 홀덤 펍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모바일로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제작사에서 운영하는 홀덤 펍이라 그런지 모여계신 분 중에 고수가 많으시더군요.

제가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은 빅팟(BIGPOT)999라는 모바일 게임인데요. 게임 내에서 진짜 포커 게임을 하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현실적인 그래픽이 구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게임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므로 포커를 연습하고 싶으시다면 좋은 옵션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현재는 게임 머니 획득을 위한 빅팟999 머니상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빅팟999 게임은 2019년 10월에 론칭된 이후 줄곧 국내 1위 모바일 홀덤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놓치지 않으며 주기적인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토너먼트 개최에 공을 많이 들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모바일 플레이어들을 대상으로 토너먼트를 진행하면서 건강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홀덤을 마인드 스포츠 장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모습도 신뢰가 가더군요 .

이런 토너먼트들은 포커 실력을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좋은 기회뿐만이 아니라 공정한 경쟁의 장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실제 대회에서 어떤 식으로 스포츠맨십과 에티켓을 지켜나가야 하는지 배울 수도 있고요.

빅팟999 게임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이런 토너먼트 이벤트들을 모바일을 통해 진행하는 동시에 토너먼트 승리자들과 이벤트 참여자들을 제작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홀덤 펍으로 초청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게임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장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텍사스 홀덤을 즐기는 이유는 편리성 때문일 겁니다. 모바일 기기만 가지고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원하는 만큼 플레이할 수 있으니까요 .📱 즉, 연습과 경험을 더 쌓을 수 있고, 전략을 조정하거나 새로운 접근법을 시험해 볼 수 있죠. 실시간 채팅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도 활발하게 할 수 있고요.

반면에 오프라인에서 게임은 직접적인 대면 상호작용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들의 표정, 몸짓, 동작 등을 관찰하고 분석할 수 있어 상대방들의 행동을 더 잘 읽을 수 있죠. 상대 플레이어 분석과 블러핑을 시도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요. 또, 카드 덱과 칩, 실제 딜러와의 상호작용 등으로 인해 게임의 몰입도와 재미가 높아집니다. 전략을 세우고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있어서 더 많은 시간을 쓸 수 있고, 몰입도 높은 공간을 제공받게 되는 거죠.

빅팟999에서는 이렇게 모바일 게임을 통해 간편하게 포커의 기본 규칙과 전략을 익힐 수 있고, 오프라인 토너먼트에 참가하여 실제 포커 대회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으니 다양한 측면의 텍사스 홀덤을 즐기고 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이색적인 데이트 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더더욱 999존 스튜디오가 좋은 옵션이 될 수 있을 겁니다 . 999존에서는 매일 이벤트가 개최되는데, 특히 각 테이블에는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어 자신이 게임을 즐기는 영상을 촬영하여 메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유명 유튜버들의 단골 촬영 장소가 되기도 하죠.

촬영 이용권은 총 4가지 종류가 있는데, 가격에 따라 입장 가능한 대회가 정해져 있습니다. 촬영 이용권을 구입하셔야 하지만, 빅팟999 게임을 하실 경우에는 스페셜 티켓을 이용하여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으로 우승하게 되면 스페셜 초대권을 획득할 수 있고, 이 스페셜 초대권을 사용하여 주말에 열리는 토너먼트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데요.🤪 이 대회에서 우승하면 1,000만 원에서 1,500만 원에 달하는 출연료를 받게 됩니다 . 매주 저를 비롯해 많은 플레이어가 바로 이 대회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포커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경험이 되겠죠?

자, 이제 초보자로서 홀덤을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게임 규칙과 플레이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홀덤은 상당히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쉽게 시작하실 수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규칙을 얘기해 보겠습니다 . 각 플레이어에게 2장의 개인 카드가 나눠지고, 이후에는 5장의 공용 카드가 차례대로 공개됩니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개인 카드와 공용 카드를 조합하여 가장 좋은 패를 만들어야 합니다. 어때요? 정말 간단하죠?😉 그럼, 조금 더 알아보겠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은 자신의 패와 상황을 파악하고 베팅을 결정하여 상대방을 이기기 위한 최적의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게임은 아래와 같이 총 3개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 1단계 – 게임 시작:

텍사스 홀덤은 최소 2명에서 최대 10명까지의 플레이어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에게는 2장의 개인 카드가 동일한 액션으로 나눠지고, 이후에는 공용 카드가 차례대로 공개됩니다.

  • 2단계 – 베팅 라운드:

프리플랍 (Pre-flop): 개인 카드를 확인한 후, 첫 번째 베팅 라운드가 시작됩니다.

플로피 (Flop): 딜러가 세 장의 공용 카드를 테이블에 공개하고, 두 번째 베팅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턴 (Turn): 네 번째 공용 카드가 공개되며, 세 번째 베팅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리버 (River): 다섯 번째 공용 카드가 공개되고, 마지막 베팅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 3단계 – 패 결정:

각 플레이어는 개인 카드 2장과 공용 카드 5장 중에서 최대 5장의 패로 최종 패를 결정합니다.

최종 패는 최대 5장의 카드를 조합하여 가장 강한 패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규칙 자체는 간단하지만, 어떤 패로 어떻게 베팅해야 할지를 놓고 치열한 두뇌 싸움이 벌어지죠 . 빅팟999 게임은 초보자들이 이러한 게임 규칙을 익히고, 베팅 스타일을 점검하는 데 유용한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으로 접속자 수가 많다 보니 동시간에 접속한 수많은 플레이어와의 경기를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자신만의 특별한 플레이 스타일을 발견할좋은 기회를 얻을 수도 있죠.

여러분도 블러핑(bluffing)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 텐데요. 제가 가장 잘 쓰고 싶은 전략 중 하나입니다.🤗 블러핑은 상대 플레이어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거나 의도적으로 표현을 왜곡하여 자신의 패를 감추려는 전략입니다. 다른 플레이어들을 혼란스럽게 만들고, 상대방들이 자신의 패를 잘못 판단하도록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죠.

블러핑은 포커 영화에서 흔히 등장하기도 합니다. 주인공의 블러핑에 속아 좋은 패를 가지고도 기권을 하고 마는 상대편 플레이어들의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물론, 그게 저의 모습이 될 수도 있겠네요 . 상대방의 블러핑에 속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해 주세요!

블러핑은 텍사스 홀덤에서 아주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상대방들이 자신의 패를 정확히 읽을 수 없도록 행동하면 상대방들이 더 큰 금액을 베팅하거나 포기하도록 유도할 수 있고, 이렇게 함으로써 자신의 패가 좋거나 나쁠 때 상관없이 상대방들을 속일 수 있어 승리의 기회를 높이는 데에 도움이 되죠.🤑 물론, 어떤 상황에서 블러핑을 사용할지를 신중하게 판단하고, 타이밍과 상대방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효과적으로 블러핑을 시도해야 하겠지만요. 저도 블러핑을 제대로 써 볼 수 있는 날이 올까요?

상대방의 몸짓이나 겉으로 드러나는 행동들을 잘 관찰하는 것은 오프라인 토너먼트를 통해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빅팟999 게임과 연계된 999존 스튜디오에서는 실제로 사용하는 공식 경기 테이블에서 게임이 시작됩니다. 오프라인 토너먼트에서는 다른 플레이어들의 표정과 몸짓을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블러핑을 잘하려면 눈빛, 표정, 손짓 등을 사용하여 자신의 패를 은근히 숨길 수 있도록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니까요.👀 또, 토너먼트 중에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는 것도 블러핑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999존 스튜디오에서 상대방과의 대화 및 상호작용을 하며 고수들의 노하우를 배워보면 좋겠습니다.

999존 스튜디오에서는 플레이하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어 게임이 끝난 후 자신이 어떤 모습으로 게임을 하고 있었는지 복기가 가능하다는 점이 매우 큰 장점입니다 . 지속적으로 토너먼트에 참석하고 자신과 다른 플레이어들의 모습을 관찰하면서 베팅과 블러핑 전략 스타일을 만들어 보는 거죠. 저도 매주 토너먼트에 참석하면서 촬영을 해 보고 있는데, 조금 좋은 패가 들어왔을 때 코를 만지는 버릇이 있더군요. 지금은 그 습관을 인지하고 고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자신의 패에 따라서 각자 몸짓이나 말 버릇, 목소리의 크기와 떨림, 눈동자의 크기에서 미세한 차이를 만들어 내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는 일은 굉장히 재미있는 포인트였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패턴을 발견해서 제 블러핑이 성공했을 때는 말로 설명할 수 없이 짜릿하더군요 .🥳

결국 중요한 것은 다양한 패의 조합을 이해하고, 게임의 진행과 상황을 잘 파악하여 최적의 패를 만드는 것이겠죠. 강한 패를 가졌을 때는 베팅을 높이고, 약한 패를 가졌을 때는 타이밍을 잘 파악하여 포기할 수 있는 철저한 자기 절제와 필요에 따라 전략을 조정할 수 있는 마인드 컨트롤이 텍사스 홀덤에서 성공하는 핵심입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많은 경기를 통해서 상대 플레이어들의 행동과 패턴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베팅을 조절하는 연습을 할 수 있고, 오프라인 경기에서는 블러핑과 같은 전략적인 기술을 익히고 상대방들을 분석하는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각각의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텍사스 홀덤을 시작한다면, 국내 1위 모바일 홀덤 게임, 빅팟999 게임을 주목하세요. 리얼한 게임 구현과 온/오프라인 연계 토너먼트, 리더보드 경쟁, 오프라인 홀덤 펍 초대권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우리가 포커의 세계에 몰입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

저와 함께 빅팟999를 통해 텍사스 홀덤을 배우고 연습해 보시면 어떨까요? 게임 내에서 다양한 플레이어들과 대결하면서 전략을 개발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포커를 더 깊이 이해할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 언젠가 오프라인 경기장에서의 대결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공유하다

메세지

    BigPot999 포커 한국 직접 방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포커 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제가 이 찌는 듯한 무더위를 확 날려 버리기 위해 여러분을 홀덤의 세계로 안내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