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diTV 코리안 로얄 리뷰

2023년 17월 04일

WardiTV 코리안 로얄

전 세계 많은 스타크래프트 2 팬들의 관심을 모은 WardiTV 코리안 로얄 e스포츠 토너먼트가 3월 21부터 개최되어 지난 4월 9일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WardiTV 코리안 로얄은 영국의 전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인 Wardi가 개최한 한국 선수 한정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이다.

한국은 세계적으로 e스포츠 대회에서 큰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데, 특히 스타크래프트 2의 경우 거의 모든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한국 선수로 구성되어 있어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이 쏟아졌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10,000달러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한국의 Cure(김도욱), herO(김준호), Maru(조성주), Dark(박령우) 선수 등 전 세계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선수들이 대거 참여했다.

토너먼트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어 진행됐다. 그룹 스테이지 무대에서는 모두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었으며, 각 그룹의 상위 5명 선수는 곧바로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는 특권을 얻었다. 그리고 대망의 플레이오프 무대는 모두 5판 3선 승제로 진행되었고, 마지막 최종 결승전만 7판 5선 승제로 펼쳐졌다.

herO 선수, WardiTV 코리안 로얄 최종 우승

이번 WardiTV 스타크래프트 2 코리안 로얄의 최종 우승자는 herO 선수가 차지했다. herO 선수는 프로토스를 주 종족으로 하는 선수로,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2 e스포츠 대회에서 많은 우승을 차지한 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WardiTV에서도 다시 한번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며 1위의 자리에 올랐다.

herO 선수와 더불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Maru 선수는 아쉽게도 2위로 이번 대회를 마무리했다. Maru 선수는 테란 종족을 주 종족으로 하여 그룹 스테이지 무대에부터 엄청난 실력을 보여줬다. 그룹 A에 배정된 Maru 선수는 Dark 선수를 꺾고 그룹 1위로 플레이오프 무대에 올라갔고, 플레이오프 무대에서 첫 상대로 Classic(김도우) 선수를 상대로 3 대 2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올랐다.

결승전에서 herO 선수와 Maru 선수는 한 치의 양보 없는 치열한 경기를 보여줬다. 7판 4선 승제로 진행된 결승전에서 매 라운드에서 차례대로 승리를 가져간 두 선수는 로얄 블러드 맵에서 마지막 매치를 진행했다. 마지막 무대에서도 양 선수 모두 막상막하의 실력을 보여줬으나 끝내 herO 선수의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최종 우승을 차지한 herO 선수는 상금 2,800달러를 획득했고, 2위의 Maru 선수는 1,550달러를 얻게 되었다. 이어서 3위를 차지한 Dark 선수는 850달러를 상금으로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