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G EMEA 챔피언십: 스프링

2023년 11월 04일

PUBG EMEA 챔피언십

PUBG의 프리미어 챔피언십 e스포츠 무대인 PUBG EMEA 챔피언십이 지난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개최됐다. PUBG EMEA는 유럽과 중동에서 개최되는 PUBG 상위 e스포츠 리그이다. 특히 유럽에는 PUBG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하고 있는 팀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이번 대회에 많은 팬의 관심이 쏟아졌다.

이번 PUBG EMEA 챔피언십 스프링 무대에는 FaZe Clan, NAVI, Acend 등 PUBG 국제 대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로팀들을 포함해 총 16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의 경기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16개의 팀이 두 그룹으로 각각 8개 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총 15번의 매치가 3일 동안 진행되며,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매겨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PUBG EMEA 챔피언십의 총상금은 무려 100,000달러로 책정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다.

HOWL Esports, PUBG EMEA 챔피언십 최종 우승

이번 대회에서 모두의 예상과 다르게 HOWL Esports와 Acend 팀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했다. 특히 Acend 팀의 경우 지난 2021년 팀의 주축을 맡고 있는 대다수의 선수가 모두 NAVI 팀으로 옮기게 되면서 이후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었기에 이번 대회에서도 팬들의 기대를 받지 못했다. 하지만 총 15번의 매치 이후 경기 순위 점수 47점과 킬 점수 75점으로 총 122점을 획득하며 2위에 자리에 올랐다.

HOWL Esports 역시 최근 국제 경기에서 우승을 하지 못했으나 이번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많은 사람을 놀라게 했다. HOWL Esports는 올해 2월 새로운 코치로 Apocalyp 선수를 영입하며 전략에 새로운 변화를 주었는데, 이러한 코치진의 변화와 선수단의 끊임없는 노력 덕에 이번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1위와 2위를 차지한 HOWL Esports와 Acend는 PUBG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PUGB 글로벌 시리즈 1에 진출할 수 있는 특권을 얻게 됐다. 이와 더불어 우승팀 HOWL Esports는 상금 25,000달러를, 2위 Acend 팀은 상금 14,000달러를 획득하게 됐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