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PUBG 지역 시리즈: 아시아/아메리카/유럽/오세아니아

PUBG 지역 시리즈: 아시아/아메리카/유럽/오세아니아

2023년 11월 04일

2023 PUBG 지역 시리즈

2023 PUBG 배틀 그라운드의 스프링 지역 시리즈가 모두 막을 내렸다. 배틀 그라운드의 e스포츠 대회는 크게 지역 리그, 글로벌 시리즈, 그리고 글로벌 챔피언십으로 나눠진다. PUBG의 세계 최고의 팀을 가리는 PUBG 글로벌 챔피언십 무대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올려야만 한다.

그 첫 번째 관문으로 PUBG 프로팀들은 지역 리그에서 경쟁을 벌인 뒤, 좋은 성적을 얻은 팀들만 PUBG 글로벌 시리즈로 진출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오는 4월에 열릴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1에 진출할 각 지역 리그 팀들이 모두 결정됐다.

2023 PUBG 지역 시리즈 – 아시아/아메리카/유럽/오세아니아

PUBG 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 한국, 대만, 태국, 그리고 베트남 지역 시리즈가 있다. 이번 중국 리그에서는 Four Angry Men(4AM)이 우승을 차지했다. 4AM은 이미 여러 차례 글로벌 무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경험이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여겨졌다.

많은 한국 팬의 기대를 모았던 한국 지역 리그에서는 다나와 e스포츠가 우승을 차지하며 글로벌 시리즈 1 진출권과 함께 상금 50,000,000원을 획득했다. 이어서 펜타그램과 기블리 e스포츠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하며 함께 글로벌 시리즈에 진출하게 됐다.

이어서 일본과 대만, 태국, 베트남에서는 각각 SunSister, Global Esports Xsset, Daytrade Gaming 그리고 CERBERUS Esports가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리즈에 진출하게 됐다.

아메리카 지역의 우승은 Luminosity Gaming이 차지했다. Luminosity Gaming은 지금까지 좋은 성적을 보여주지 못했지만, 올해부터 선수 전원을 교체하는 등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줬다. 그 결과 이번 PUBG 아메리카스 지역 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며 1위의 자리와 상금 25,000달러를 차지했다.

이어서 PUBG 유럽/중동 지역의 우승은 HOWL Esports에게 돌아갔다. HOWL Esports는 Acend와 막상막하의 경기를 끝에 이번 유럽 지역 리그의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HOWL Esports와 Acend는 PUBG 글로벌 시리즈 진출권은 물론 상금 25,000달러와 14,000달러를 각각 획득했다.

오세아니아 지역에서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EXO Clan이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EXO Clan은 2023년 올해 처음 결성된 호주 팀으로, 첫 지역 리그 참가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Jesse “Akita” Perham 선수는 매 경기에서 신중한 플레이를 보여주며 팀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 페이즈 1

이로써 PUBG 글로벌 챔피언십 진출의 중간 관문인 PUBG 글로벌 시리즈 참가 팀이 모두 정해졌다. 2023 PUBG 글로벌 시리즈는 오는 4월 27일부터 5월 7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된다. 총상금은 무려 500,000 책정되었으며,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된다. 전 세계 많은 팬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참가팀들은 PUBG 세계 최강팀의 타이틀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보여줄 예정이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