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 프로 리그: 시즌 17 리뷰

2023년 31월 03일

카운터 스트라이크: ESL 프로 리그 시즌 17

카운터 스트라이크 (CS: GO)의 공식 글로벌 프로 e스포츠 토너먼트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ESL 프로 리그의 시즌 17이 지난 2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 몰타에서 개최됐다.

해당 대회는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인 ESL에서 주관하는 대회로 카운터 스트라이크 e스포츠 무대 중에서도 큰 대회에 속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 전 세계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팀들이 많이 참가하여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참가팀들은 NAVI, Cloud9, FaZe Clan, Fnatic, 그리고 Evil Geniuses 등 카운터 스트라이크 e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32개의 프로팀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무려 850,000달러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의 경기방식은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각 8개 팀씩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 후, 좋은 성적을 거둔 팀만이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는 방식이었다. 플레이오프 무대에는 3판 2선 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래킷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 결승전은 5판 3선 승제로 치러졌다.

그렇다면 과연 카운터 스트라이크: ESL 프로 리그 시즌 17의 우승을 차지한 팀은 누구일까?

FaZe Clan은 이번 대회뿐 아니라 다른 글로벌 대회에서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보여준 만큼 이번 ESL 프로 리그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로 여겨졌다. FaZe Clan은 그룹 C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주며 곧바로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했고, 12강 무대에서 FURIA eSports를 상대로 가볍게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로 진출했다.

하지만 준결승전에서 또 다른 우승 후보 중 하나였던 NAVI와 맞붙게 되면서 위기를 맞았다. 첫 라운드에서 16 대 7 스코어로 크게 패배한 FaZe Clan은 두 번째 라운드와 세 번째 라운드를 연이어 승리하며 가까스로 결승전에 진출하였다. 최종 결승전에서 Cloud9을 3 대 1로 가볍게 이기며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해당 경기에서 FaZe Clan의 ropz 선수는 경기 MVP로 선정되며 팀을 승리로 이끈 주역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이어서 2위와 3위는 각각 Cloud9과 NAVI가 차지했다.

이로써 FaZe Clan은 우승 상금 200,000달러와 BLAST 프리미어 진출 포인트 3,000점을 획득했으며, 2위와 3위를 차지한 Cloud9과 NAVI는 각각 90,000달러와 2,000 BLAST 포인트를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