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PUBG 네이션스 컵

2023년 24월 05일

배틀 그라운드 국가 대항전, ‘2023 PUBG 네이션스 컵’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PUBG: 배틀 그라운드(이하 배틀 그라운드)의 국가별 대표팀의 국가 대항전 ‘네이션스 컵’이 올해 6월 개최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로 잠시 중단되었으나 지난 2022년부터 다시 개최되면서 배틀 그라운드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의 부활을 알렸다.

방콕에서 개최된 2022 PUBG 네이션스 컵은 총 1,600,000명이 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끌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당시 우승은 영국 대표팀이 차지했는데, 이번에는 과연 어느 국가가 승자의 자리에 오르게 될지 팬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올해는 어디에서 대회가 진행될지 미정인 상태다.

2023 PUBG 네이션스 컵의 상금은 다음과 같다. 우승팀은 100,000달러를 얻게 되고, 그 뒤를 이어 2위와 3위를 차지하는 팀들은 각각 58,000달러와 50,000달러를 획득하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PUBG 네이션스 컵에서 사용되는 캐릭터 스킨의 판매 금액 30%가 총상금에 추가될 예정이다.

게임 포맷은 지난해와 동일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게임 포맷은 다음과 같다. 참가하는 국가대표팀들은 총 20개의 라운드를 치르게 된다. 이후, 경기 순위 점수와 경기 중 킬 점수를 합산한 라운드별 점수를 모두 더하여 그 총합이 가장 높은 팀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올해 배틀 그라운드는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 로드맵을 대폭 개선하며 e스포츠 시장 확대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현재 배틀 그라운드 e스포츠는 글로벌 팬덤도 있지만, 지역 팬덤도 분명히 존대하기에 두 가지 다른 팬덤을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각 지역 리그와 글로벌 리그를 통해 e스포츠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배틀 그라운드가 이번 2023 PUBG 네이션스 컵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수많은 e스포츠 베팅 사이트 중 자신에게 딱 맞는 사이트는 어디일지 고민하고 있다면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확인해 보자. 필승전략베팅은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터 한국어 및 원화 지원, 입출금 수단, 고객센터 유무 등 자체전문가팀이 검증한 다양한 정보를 리뷰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2023 PUBG 네이션스 컵에 베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확인하여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아보자!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