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LEC 서머 – 프리뷰

2023년 15월 06일

LEC 서머

라이엇 게임즈가 주관을 맡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럽 지역 리그 ‘LEC 서머’가 오는 6월 17일부터 7월 30일까지 개최된다. 지역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프로팀들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최상위 글로벌 e스포츠 무대인 월즈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되기에 이번 LEC 서머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보인다.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KOI, G2 Esports, Team Vitality, Team BDS, Team Heretics, SK Gaming, MAD Lions, Excel Esports, Astralis, 그리고 Fnatic까지 총 10개 팀이 참가할 예정이다. 

경기는 크게 세 단계로 나뉜다. 첫 번째 단계는 정규 시즌이다. 정규 시즌은 단판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참가팀은 총 아홉 번의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를 모두 끝낸 후, 순위에 따라 상위 8개 팀만이 다음 무대인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하게 된다. 

두 번째 단계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할 팀을 선발하게 된다. 총 8개의 참가팀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며, 각 그룹에서 1위와 2위만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한다. 이후, 마지막 단계인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선발된 상위 네 팀이 참가하여 5판 3선 승제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승부를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80,000유로(85,657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된다. 1위를 차지하는 팀에게는 LEC 파이널 진출권과 함께 우승 상금 40,000유로가, 2위와 3위를 차지하는 팀들에게는 각각 25,000유로와 10,000유로가 주어질 예정이다.

2023 LEC 서머의 개최가 코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베팅을 향한 관심 또한 커지고 있다. 베팅에 뛰어들기 전, 필승전략베팅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통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합법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자.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를 비롯해 입출금 수단 종류, 한국어 지원 서비스 및 고객센터 유무 등 필수 정보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섣불리 결정하지 말고,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참고하여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합법 e스포츠 베팅 사이트를 선택하도록 하자.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