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SL 챌린저 드림핵 멜버른

2023년 03월 05일

드림핵 멜버른

많은 게이머가 사랑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컨벤션 이벤트 ‘드림핵’이 오는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된다. 드림핵에서는 여러 게이밍 관련 이벤트가 개최되는데 그중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는 것은 바로 각종 여러 종류의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이다.

드림핵이 이렇게 많은 게이머에게 e스포츠 대회로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드림핵은 행사 시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구축하였는데, 이러한 인터넷 네트워크 시스템을 토대로 LAN 파티라는 e스포츠 토너먼트를 개최하게 되었고 이것이 전통이 되어 지금까지 많은 팬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는 e스포츠 토너먼트뿐만 아니라 전자 제품과 컴퓨터 관련 제품 관련 컨벤션을 비롯하여 관객이 실제로 참가하는 여러 액티비티 엑스포 또한 함께 개최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일렉트로닉 아트, 라이브 뮤직 콘서트, 그리고 코스플레이 무대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번 드림핵 멜버른에서도 많은 게임의 e스포츠 토너먼트가 펼쳐질 예정인데, 특히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e스포츠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대회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팬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 드림핵 행사가 호주 멜버른에서 열림에 따라 리그 오브 레전드 서킷 오세아니아(LCO)가 4월 29일 드림핵 행사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LCO는 오세아니아 지역의 최강 프로팀을 선발하는 프리미어 스테이지로, 우승하는 팀에게는 상금 15,000달러가 주어진다. 그 뒤를 이어서 2위와 3위에게는 각각 10,000달러와 5,000달러가 주어진다.

이뿐만 아니라 전통적으로 계속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격투 게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드래곤볼 파이터즈,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스트리트 파이터 5, 철권 7 또한 e스포츠 무대로 개최된다. 해당 격투 게임들은 28일부터 30일까지 개최되며, 총상금은 최대 1,000달러로 진행될 예정이다.

2023 ESL 챌린저 드림핵 멜버른

이번 드림핵 멜버른의 여러 e스포츠 토너먼트 중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대회가 있다. 바로 카운터 스트라이크(CS: GO) ESL 챌린저 무대이다. ESL 챌린저 대회는 ESL이 주관하여 개최하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메이저 e스포츠 대회로, 이번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100,000달러 규모로 개최되며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된다. 글로벌 메이저 리그 대회인 만큼 ESL 월드 랭킹에 순위를 올리고 있는 팀과 각 지역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만이 참가하게 된다. 대회 참가팀은 Complexity Gaming, The MongolZ, Bad News Eagles, Grayhound Gaming, ECSTATIC, Evil Geniuses Black, VERTEX Esports Club, 그리고 Rare Atom까지 총 8개 팀이다.

대회는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 두 단계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참가팀들은 네 개 팀씩 총 2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이후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2개의 팀은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게 된다. 플레이오프 무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을 하는 팀은 카운터 스트라이크 e스포츠 무대 중 최상위 무대인 ESL 프로 리그 시즌 18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과 함께 50,000달러의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BLAST 프리미어 포인트 600점과 상금은 2,000달러가, 3위에게는 BLAST 프리미어 포인트 375점과 10,000달러가 수여될 예정이다.

드림핵에서 펼쳐질 다양한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에 어떻게 베팅을 해야 할지 고민 중이라면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필승전략베팅은 수많은 e스포츠 베팅 사이트 중 정식 라이선스를 보유한 합법 업체만을 엄선하여 사이트별 상세한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자체 전문가팀이 다양한 항목을 엄격한 기준에 따라 평가 및 검증하고 있으므로 e스포츠 토너먼트에 베팅을 고려하고 있다면 필승전략베팅의 리뷰를 확인하여 나에게 딱 맞는 사이트를 찾아보도록 하자.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