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SL 챌린저: 드림핵 멜버른

2023년 17월 05일

2023 ESL 챌린저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메이저 무대 중 하나인 ESL 챌린저가 이번 2023 드림핵 멜버른에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개최됐다. ESL 챌린저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e스포츠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8개 팀만 참가할 수 있는 무대로, 우승하는 팀은 우승 상금과 함께 카운터 스트라이크 상위 대회인 ESL 프로 리그 S18에 참가할 수 있는 진출권을 얻게 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팀은 Evil Geniuses, VERTEX Esports Club, Rare Atom, Bad News Eagles, Complexity Gaming, Grayhound Gaming, ECSTATIC, 그리고 Movistar Riders까지 총 8팀이며, 대회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어 3판 2선제로 진행되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네 팀씩 두 그룹으로 나눈 후 더블 엘리미네이션 포맷으로 경기를 치렀다. 이후 각 그룹의 상위 2팀은 플레이오프로 진출하여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우승의 자리를 두고 승부를 펼쳤다.

이번 대회의 우승은 Movistar Riders가 차지했다. Movistar Riders는 그룹 스테이지에서부터 단 한 번도 패배하지 않는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그룹 B의 1위로 플레이오프로 진출했고, 이후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도 모든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Movistar Riders는 결국 이번 대회에서 단 한 차례의 패배도 기록하지 않으며 ‘퍼펙트 게임’으로 우승 트로피를 당당히 들어 올렸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100,000달러 규모로, 우승을 차지한 Movistar Riders는 우승 상금 50,000달러와 ESL 프로 리그 진출권을 획득하였다. 이어서 2위 Bad News Eagles와 3위 Grayhound Gaming은 각각 20,000달러와 10,000달러를 상금으로 차지했다.

2023 드림핵 멜버른

드림핵 멜버른

게이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드림핵이 지난 4월 28일부터 3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됐다. 매 행사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구축하여 다양한 e스포츠 대회를 진행하는 만큼 이번 드림핵 e스포츠 대회에 쏠린 관심이 대단했다.

이번 드림핵 멜버른은 인텔, 몬스터 에너지 등 많은 기업의 후원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e스포츠 대회뿐만 아니라 게임 코스플레이 행사, 전자제품 엑스포, 마술쇼, 그리고 콘서트 등 관람객들의 이목을 끄는 행사들도 함께 펼쳐졌다.

이번 드림핵 멜버른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은 e스포츠 대회는 바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메이저 대회인 ESL 챌린저이다. 총상금 140,000 호주 달러로 개최되었으며,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 진행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번 ESL 챌린저에서는 Movistar Riders가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50,000달러와 ESL 프로 리그 진출권을 획득했다.

이뿐만 아니라 블리자드 사의 인기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2 무대 또한 함께 개최됐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2 e스포츠 무대는 총 세 개의 그룹 스테이지와 녹아웃 브래킷, 그리고 플레이오프로 구성됐다. 모든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최종 플레이오프 무대는 7판 5선 승제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드림핵 행사의 메인 이벤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격투 게임 e스포츠 무대에서는 철권 7, 길티기어, 스트리트 파이터 5, 더 킹 오브 파이터즈, DNF 듀얼, 그리고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등 게이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들의 경기가 진행되며 큰 관심을 모았다. 2023 드림핵 멜버른은 3일간의 성공적인 일정을 모두 마치고 성황리 속 막을 내렸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