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EMEA 마스터즈 스프링

2023년 16월 05일

2023 EMEA 마스터즈

리그 오브 레전드의 유럽 지역 리그인 2023 EMEA 마스터즈 스프링(구 EU 마스터즈)이 지난 4월 4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됐다. 유럽 지역 최고의 팀을 가리는 대회인 만큼 총 28개 팀이 참여하여 치열한 경쟁을 벌였는데 그중에는 한국 선수인 BAO(정현우) 선수가 활동 중인 DenizBank İstanbul Wildcats(이스탄불 와일드캣)도 포함되어 있어 많은 팬의 관심을 받았다.

대회는 플레이인 스테이지와 플레이인 녹아웃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는 4개 팀씩 각 그룹으로 나뉘어 더블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렀다. 모든 경기는 단판제로 진행되었으며, 각 그룹의 상위 2개 팀은 녹아웃 스테이지로 곧장 진출하였다. 이후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은 이번 대회의 본 무대인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또한 단판제로 진행되었으며, 각 그룹의 상위 2개 팀들만이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여 5판 3선 승제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우승팀을 가렸다.

유럽 프리미어 세미 프로페셔널 토너먼트의 11번째 e스포츠 대회인 이번 2023 EMEA 마스터즈 스프링의 최종 우승은 DenizBank İstanbul Wildcats이 차지했다. 해당 팀의 Destroy 선수 봇 포지션에서 활약하고 있는 BAO 선수는 이번 대회에서 파이널 MVP로 선정되기도 하며 엄청난 실력을 증명해 보였다. 이어서 2위와 3위는 Unicorns of Love SE와 SK 게이밍이 차지했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무려 150,000유로로, 참가 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가졌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