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2023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 – 리뷰

2023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 – 리뷰

2023년 23월 06일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

2023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이 5월 20일부터 6월 4일까지 온라인에서 펼쳐졌다. 오버워치 리그는 블리자드에서 주관하는 온라인 e스포츠 대회로, 이번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들은 오는 2023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대회는 ‘EAST’ 그룹과 ‘WEST’ 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아시아 지역의 팀으로 구성된 EAST에서 12개 팀이, 북미 지역의 팀으로 구성된 WEST에는 8개 팀이 참가하여 경기를 치렀다. EAST 그룹에는 Seoul Dynasty, Hangzhou Spark, Guangzhou Charge, Seoul Infernal, Dallas Fuel 등 아시아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팀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WEST 그룹에는 Boston Uprising, Vancouver Titans, San Francisco Shock 등이 참가했다.

이번 2023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스테이지 넉아웃은 다음과 같이 진행됐다. 아시아 국가들로 구성된 EAST는 5월 20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스프링 스테이지 오픈에서 선발된 상위 6개 팀과 스프링 스테이지 선발전에서 진출한 상위 6개 팀이 두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펼쳤다.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의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각 브래킷의 우승팀에게는 오는 2023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로의 진출권이 주어졌다. 

WEST는 6월 2일부터 4일까지 진행됐다. 상위 브래킷에서 시작하는 4개 팀과 하위 브래킷에서 경기를 시작하는 4개 팀까지  총 8개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펼쳤다.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치러졌으며, 상위 2개 팀에게는 EAST 팀과 마찬가지로 오는 2023 오버워치 리그 미드시즌 매드니스에 진출할 수 있는 진출권이 주어졌다. 

EAST 그룹의 우승은 Hangzhou Spark가 차지했다.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내고 있던 팀으로, 이번 오버워치 리그 스프링 넉아웃에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1위를 기록했다. 이어서 2위는 한국의 Seoul Infernal이 차지했다. 

이로써 EAST 그룹에서는 Hangzhou Spark와 Seoul Infernal이, WEST 그룹에서는 Boston Uprising과 Florida Mayhem이 각각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미드시즌 매드니스 진출권을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