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스타크래프트 2 홈스토리 컵 XXIII – 프리뷰

스타크래프트 2 홈스토리 컵 XXIII – 프리뷰

2023년 23월 06일

스타크래프트 2의 메이저 e스포츠 대회인 홈스토리 컵의 23번째 무대 ‘홈스토리 XXIII’가 오는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독일 크레펠트에서 개최된다. TaKe가 주관을 맡았으며, 총 24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2 홈스토리 컵 XXIII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8명씩 네 그룹으로 나뉘어 단판제의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각 그룹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게 되는 상위 두 팀의 경우 상위 브라켓으로 진출하게 되며, 3위와 4위는 하위 브라켓으로 진출하게 된다.

이어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 무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결승전을 포함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진행되지만, 하위 브라켓에서 올라온 팀이 해당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 된다면 다시 한번 3판 2선 승제로 경기를 진행하여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24명의 참가 선수 중 대한민국 출신은 GuMiho(고병재) 선수와 Solar(강민수) 선수로 총 2명이다. 두 선수 모두 글로벌 대회에서 준수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지만, 특히 GuMiho 선수의 경우 지난 2023 ESL 스타크래프트 2 마스터즈 서머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어 이번 대회에서 과연 어떤 성적을 낼지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지는 선수는 이탈리아의 Reynor 선수이다. 저그를 주종족으로 하는 Reynor 선수는 여러 글로벌 대회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경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난 홈스토리 대회에서도 우승한 바 있어 이번 대회에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2 홈스토리 컵 XXIII에 베팅을 시작하기 전, 필승전략베팅의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먼저 확인하여 이용하려는 사이트가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부터 지원하는 입출금 수단 및 화폐, 프로모션 종류 등 필승전략베팅의 전문가팀이 직접 검증한 핵심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참고하여 먹튀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e스포츠 베팅을 즐겨보도록 하자!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