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 프리뷰

2023년 11월 04일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FPS 게임 발로란트의 2023 챔피언스 투어인 퍼시픽 리그, EMEA 리그, 그리고 아메리카스 리그가 오는 3월 말부터 개최된다. 발로란트 국제 리그의 성적을 바탕으로 오는 2023 발로란트 마스터즈 진출권을 결정하게 되기에 전 세계 프로팀들에게는 굉장히 중요한 대회라고 할 수 있다.

이후, 마스터즈 대회에서의 종합 성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최강팀을 선발하는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대회에 진출할 팀이 결정된다. 올해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무대는 오는 8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퍼시픽 리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퍼시픽 리그는 오는 3월 25일부터 5월 28일까지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퍼시픽 리그는 아시아 대륙 동부 전체와 오세아니아를 포함하는 리그로, 해당 지역 출신 프로팀들이 참가하여 경기를 치르게 되며 한국의 DRX, Gen.G Esports(젠지), 그리고 T1을 더불어 Team Secret, Talon Esports 등 아시아 지역에서 활약하고 있는 총 10개의 프로팀이 참가한다.

퍼시픽 리그는 크게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뉜다. 정규 시즌은 오는 3월 25일부터 5월 16일까지 개최되며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진행된다. 이후, 정규 시즌의 상위 6개 팀들만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게 되며, 나머지 4개 팀은 탈락한다. 플레이오프 경기는 6개의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치르게 되는데, 모든 경기는 정규 시즌과 마찬가지로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3개 팀만이 발로란트 마스터즈와 챔피언스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진출권을 얻게 된다. 이번 퍼시픽 리그의 총상금은 250,000달러로 참가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갖게 된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EMEA 리그

발로란트의 챔피언스 EMEA 리그는 유럽,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 지역을 모두 아우르는 리그로 3월 27일부터 5월 28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NAVI, Team Liquid, Fnatic, 그리고 Team Heretics 등 발로란트 프로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총 10개 팀이 참가하여 많은 팬의 관심을 받고 있다.

EMEA 리그도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행된다. 정규 시즌에서 상위 6개의 팀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는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하지만 최종 결승전은 5판 3선 승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EMEA 리그 역시 상위 3개의 팀은 발로란트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무대에 진출할 수 있게 된다.

이번 EMEA 리그에서 Fnatic은 가장 강력한 우승 후보로 여겨지고 있다. Fnatic은 이번 2023 발로란트 록//인 상파울루 무대에서 우승하며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으며, 더불어 여러 다른 대회에서도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어 이번 EMEA 리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아메리카스 리그

북미와 남미 지역을 아우르는 리그인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아메리카스 리그가 4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된다. 다른 챔피언스 투어와 마찬가지로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행되며 Cloud9, Evil Geniuses, FURIA eSports, LOUD 등 총 10개의 팀이 참가한다.

참가팀 중 지난해 2022년에 신설된 브라질 팀인 LOUD가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고 있다.  팀이 창설 이후 계속해서 여러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LOUD는 지난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 무대에서는 우승을 차지했으며, 2023 록//인 상파울루 대회에서는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아메리카스 리그 역시 이번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상위 3개의 팀은 발로란트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무대에 진출하게 되며, 총상금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퍼시픽 리그와 비슷한 수준으로 정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에 어떻게 베팅을 할 수 있을지 궁금한 e스포츠 팬이라면 섣불리 베팅할 사이트를 결정하기 전, 필승전략베팅의 사이트 리뷰를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

필승전략베팅에서는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e스포츠 베팅 사이트만을 엄선하여 깐깐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사이트가 한국어를 지원하는지, 입출금은 어떻게 처리되는지 등 다양한 항목을 확인 및 검증하여 작성한 상세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23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에 베팅하기를 원한다면 필승전략베팅의 사이트 리뷰를 먼저 꼭 확인해 보자!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