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핵 윈터 2022

2022년 01월 12일

드림핵 윈터 2022 – 스웨덴

드림핵 겨울 2022

지난 드림핵 애틀랜타에 이어 드림핵 윈터 2022가 지난 11월 24일부터 27일, 총 4일간 스웨덴에서 개최됐다.

드림핵의 역사는 굉장히 오래됐는데 1994년 동아리의 일환으로 컴퓨터 관련 제품 행사를 열었던 것이 그 시초이다. 그러나 컴퓨터 관련 컨벤션에서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을 도입한 것이 유명세를 타게 되어 각종 e스포츠 대회 또한 함께 열리게 됐다. 전 세계 게이머들은 물론 컴퓨터 전자기기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면서 현재는 연간 약 20만 명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e스포츠 및 전자기기 컨벤션으로 발전했다.

현재는 e스포츠 토너먼트와 전자기기 컨벤션을 비롯하여 코스플레이, 일렉트로닉 아트, 그리고 라이브 뮤직 콘서트 등 여러 행사들을 함께 개최함으로써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포트나이트

이번 드림핵 포트나이트 이벤트는 총 4개의 히트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드림핵 겨울 2022
 | 포트나이트 토너먼트

히트 스테이지는 11월 25일부터 26일, 이틀간 총 4번에 걸쳐 진행되었다. 세 시간 동안 이어지는 각 히트에서 총 10개의 게임이 진행되었으며, 좋은 성적을 올린 상위 25명만이 곧바로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하였다. 이후, 각 히트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한 총 100명의 선수가 여섯 시간 동안 여섯 번의 경기를 치르며 최종 우승을 향한 경쟁을 벌였다.

이번 드림핵 포트나이트 대회에는 세계적으로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여러 e스포츠 선수들이 출전했다. 히트 1에서는 Vitality 팀의 PodaSai 선수가 좋은 활약을 보여주며 1위로 파이널 무대로 진출했다. 또한 현재 프로팀 소속이 아닌 개인 출전 선수들도 좋은 성적을 보여줬는데 독일의 Fastroki 선수나 스웨덴의 Pixie 선수도 각각 히트 스테이지에서 1위를 차지하며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출했다.

파이널 스테이지에서는 독일 선수들의 활약이 엄청났다. 무려 1위부터 5위까지 모두 독일 출신 선수들이 차지하며 좋은 성적을 보여줬는데, Wave Esports의 JannisZ 선수가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서 rezon ay, cheatiin 선수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총상금은 99,800달러로,  1위를 차지한 JannisZ 선수는 12,000달러를, 그리고 2위와 3위를 차지한 rezon ay 선수와 cheatiin 선수는 각각 6,000달러와 5,500달러를 획득했다.

ESL 임팩트

ESL 임팩트는 오직 여자 선수들로 구성되어 치러지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e스포츠 대회로, 그 두 번째 리그가 이번 드림핵 윈터 2022에서 개최됐다.

이번 ESL 임팩트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두 개의 단계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Double-elimination) 방식으로 총 두 개의 그룹에 네 개의 팀이 배정되어 경기가 치러졌으며, 이후 각 그룹의 상위 두 개의 팀만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4강전을 치렀다.

A 그룹에서는 NGF(Nigma Galaxy Female) 팀이 그룹 스테이지의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며 가볍게 그룹 A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으며, 이어서 HSG 팀이 2위 그룹 스테이지를 마무리했다.B 그룹에서는 FURIA Esports와 9 Pandas가 각각 1위와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플레이오프에서도 NGF의 실력은 압도적이었다. NGF는 4강에서 치러진 9 Pandas와의 경기에서 가볍게 2 대 0으로 승리하며 결승전에 진출했다. 또한 결승전에서도 FURIA를 상대로 결점 없는 모습을 보여주며 가볍게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드림핵 겨울 2022
 | ESL 여성 e스포츠 토너먼트

이로써 NGF는 이번 ESL 임팩트에서 단 한 번의 패배도 허용하지 않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ESL 임팩트의 총상금은 123,000달러로 1위를 한 NGF는 무려 50,000달러를 획득했다.

R6 메이저

레인보우 식스의 최상위 리그인 R6 메이저의 플레이오프 무대가 이번 드림핵에서 열렸다.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레인보우 식스의 가장 큰 e스포츠 대회답게 총상금 또한 500,000달러라는 통 큰 규모를 자랑했다.

드림핵 겨울 2022
 | 레인보우 6 토너먼트

총 참가팀은 16개 팀으로 이들은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를 거쳐 최종 우승을 향한 경기를 치렀다. 참가팀은 그룹 스테이지에서 총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렀고, 이후 각 그룹 내 상위 두 개의 팀만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승부를 겨루었다. 플레이오프 무대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마지막 결승전은 5판 3선 승제로 진행됐다.

총 8개의 팀이 참여한 플레이오프의 최종 우승은 Team BDS에게 돌아갔다. Team BDS는 그룹 스테이지 2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지만, 플레이오프에서는 굉장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8강전 경기에서 Wolves e스포츠를 상대로 2 대 0으로 승리하였으며, 이어서 Soniqs까지 꺾으며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결승전은 Team Liquid와 치러졌다. 첫 번째 라운드는 BDS가 가져갔으나 두 번째와 세 번째 라운드 모두 Team Liquid가 승리하면서 전세가 기우는 듯 보였다. 하지만 이어진 네 번째와 다섯 번째 경기를 모두 승리하면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로써 이번 경기의 1위인 Team BDS는 상금으로 200,000달러를 획득했다.

FGC

여러 격투 게임 e스포츠 무대인 FGC 또한 이번 드림핵 윈터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FGC에는 슈퍼 스매시 브로스, 길티기어,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 총 세 개의 게임이 e스포츠 토너먼트로 개최됐다. 총상금은 게임마다 다르게 책정되었는데 슈퍼 스매시 브로스는 개인전 기준 13,000크로나, 길티기어는 7,000크로나, 그리고 스트리트 파이터는 7,000크로나로 책정되었으며 모두 스웨덴 현지 통화로 지급되었다.

이번 드림핵 윈터 FGC의 경우 프로 선수들보다는 개인 참가자들이 많이 참가하여 e스포츠 대회를 즐겼다. 슈퍼 스매시 브로스 개인전에서는 ThymeBalloon 선수가 무려 9승 1패의 성적으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서 HOPE와 THE SCHMIXTAPE 선수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길티기어 부문에서는 Alexid 선수가 1위를 차지했고, 스트리트 파이터 5 부문에서는 Phenom 선수가 9승 0패의 성적으로 최종 우승을 거뒀다.

CS: GO Elitserien

카운터 스트라이커의 스웨덴 지역 리그 중 하나인 Elitserien이 드림핵 윈터에서 개최됐다. 해당 경기는 정기 시즌,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LAN 파이널 무대까지 총 세 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정기 시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그룹 스테이지에 참가 자격을 얻은 팀들은 그룹으로 나뉘어 실력을 겨뤘고, 이후 각 그룹 내 상위 2개의 팀이 LAN 파이널 무대에 진출하여 최종 우승을 위한 경쟁을 이어갔다.

드림핵 겨울 2022
 | 엘리트 시리즈 CS:GO E스포츠 토너먼트

LAN 파이널 무대에는 00 Prospects, Young Ninjas, EYEBALLERS, 그리고 Lilmix 총 네 개의 팀이 진출했다. 그중 00 Prospects가 결승전에서 Young Ninjas를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00 Prospects는 그룹 스테이지에서부터 좋은 성적을 보여줬으며 LAN 파이널 무대에서도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무려 21,000달러로,  1위를 차지한 00 Prospects는 11,000달러를, 2위와 3위를 차지한 Young Ninjas와 EYEBALLERS는 5,700달러와 2,000달러를 획득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