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Stake와 알파 로메오 F1 팀, 파트너쉽 전격 체결

Stake와 알파 로메오 F1 팀, 파트너쉽 전격 체결

2023년 23월 03일

Stake(스테이크)의 새로운 파트너쉽

온라인 카지노 및 스포츠 베팅 글로벌 사이트를 운영하는 Stake가 2023년 알파 로메오(Alfa Remoe) F1 팀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가 되었음을 발표했다. 알파 로메오 F1 팀은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모터 스포츠팀으로, 스위스의 피터 사우버(Peter Sauber)가 설립한 포뮬러1(F1) 레이싱 팀이다.

1970년대부터 시작되는 오랜 역사가 있는 알파 로메오 F1 팀은 1993년 남아공 그랑프리 대회에 참가한 이래로 세계적인 인지도를 다지고 있다. 2022년에는 폭스바겐 그룹의 아우디가 알파 로메오 팀을 인수하며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알파 로메오 F1 팀의 새로운 파트너로 글로벌 스포츠 베팅 사이트 운영사인 Stake(스테이크)가 등장하게 되었다.

알파 로메오 F1 팀의 대표이자 사우버 그룹의 상무이사인 알레산드로 알루니 브라비(Alessandro Alunni Bravi)는 “새해를 맞이하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를 운영하는 Stake와 새로운 파트너쉽을 맺게 되었다. F1 팀의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것이다”라며 기대를 표했다.

Stake는 F1 대회 일정이 진행되는 동안 알파 로메오 F1 팀의 팬들이 더욱 풍성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온라인 분야에서의 콜라보를 통해 더 많은 시청자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22개국에서 펼쳐지는 경기에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구조물을 설치하거나 데모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Stake의 파트너쉽 체결 이유

2023년 1월 스테이크와 로메오 알파 F1 팀은 각각 파트너쉽 체결을 공식적으로 언급하며 2023년에 있을 알파 로메오 F1 팀 Stake 신규 브랜드의 구축을 발표했다.

Stake는 지금까지 에버턴 FC, 왓포드 FC, UFC, 브라질 럭비 리그, 일본 복싱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쉽을 체결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쌓으며, 오랫동안 단단한 입지를 구축해왔다. 이번 알파 로메오 F1 팀과의 파트너쉽과 투자 또한 그 일환으로 볼 수 있다.

포뮬러1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자동차 경주 대회로, 전 세계적으로 90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한다.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이기 때문에 경기마다 브랜드 로고가 전 세계로 노출된다는 점을 생각해 보면 Stake가 파트너쉽을 체결함으로써 얻는 홍보 효과는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당장 예정된 경기만 해도 24차례에 달한다.

파트너쉽 체결의 장점 탐구

글로벌 스포츠 베팅 사이트로의 브랜딩을 하는 데 있어 가장 효과가 뚜렷한 방법으로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쉽 체결을 들 수 있다.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쉽은 성공적인 팀을 지원하고 더욱 확대된 커뮤니티를 구축 및 활성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포뮬러1 대회는 최근 들어 팬의 규모가 급증하기 시작했는데, 특히 2022년 ESPN의 포뮬러1 생중계의 평균 시청률은 무려 약 90만 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세계적으로 수많은 시청자와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포뮬러1 대회에서 브랜드를 노출하고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 것만으로도 Stake가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매우 뚜렷하다.

모터스포츠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포뮬러1은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여 메인 스포츠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이미 다양한 스포츠팀과의 파트너쉽을 맺어 온 Stake 입장에서 인기 스포츠인 포뮬러1에 새롭게 투자하는 일은 전혀 놀랍지 않다.

Stake 스포츠 베팅에서는 이전부터 포뮬러1 베팅을 제공하였으나, 이번 파트너쉽 체결을 통해 더욱 단단한 팬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Stake를 모르던 사람들에게도 브랜드를 알림으로써 포뮬러1 베팅에 관심 있는 베터 고객을 대량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탄탄한 브랜딩으로 더 많은 유저를 확보하는 것은 안정적인 운영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되므로 알파 로메오와의 파트너쉽 체결을 Stake에게 장기적인 이점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