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L 프로 리그 시즌 17

2023년 27월 02일

ESL 프로 리그 – 시즌 17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에게 사랑받고 있는 FPS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의 메이저 리그인 ESL 프로리그의 17번째 시즌이 오는 2월 22일부터 3월 26일까지 몰타에서 개최된다.

많은 팬의 사랑을 받으며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ESL 프로 리그는 지난 2015년, ESL이 개최한 e스포츠 대회에서 처음 시작했으며, 당시 무려 1,000,000달러라는 어마어마한 상금으로 큰 관심을 끌은 바 있다.

과거 ESL 프로 리그에는 24개 팀이 참가하였었으나 이번 시즌 17부터는 32개 팀으로 확대되어 더욱 재밌고 다채로운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ESL 프로 리그 시즌 17 – 게임 방식

이번 ESL 프로 리그의 게임 포맷은 크게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경기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는 총 네 개의 그룹으로 나눠지며 각 그룹에 편성된 8개의 팀들은 3판 2선 승제 트리플 엘리미네이션(Triple elimination)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트리플 엘리미네이션 방식은 이번 그룹 스테이지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새로운 시스템으로, 더블 엘리미네이션과 라스트 찬스 브라킷이 조합된 개념이다. 이에 따라 참가팀들은 탈락을 피할 수 있는 세 번의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덕분에 대회를 관람하는 팬들에게 더욱 긴장감 넘치고 의미 있는 승부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각 그룹의 상위 4개 팀만이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게 된다. 플레이오프 무대는 싱글 엘리미네이션 (Single elimination) 방식으로 치러지며, 그룹 스테이지와 마찬가지로 3판 2선 승제로 진행된다. 하지만 최종 결승전은 5판 3선 승제로 진행된다.

ESL 프로 리그는 엄청난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는 e스포츠 무대인 만큼 상금 규모 또한 엄청나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무려 850,000달러로 책정되었다. 참가 팀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가지게 되는데 1위는 200,000달러, 2위는 90,000달러, 그리고 3위와 4위는 50,000달러를 손에 넣게 된다.

ESL 프로 리그에 베팅하기 전, 우선 이용하려는 e스포츠 베팅 사이트가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확인하여 발생할 수 있는 사기 또는 먹튀의 위험을 예방해야 한다. 하지만 수많은 사이트를 직접 확인하고, 또 비교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따라 필승전략베팅에서는 전문가팀의 평가가 담긴 합법 e스포츠 베팅 사이트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정식 라이선 발급 여부를 비롯해 웰컴 보너스 및 프로모션, 입출금 방식, 한국어 서비스 제공 여부 등 사이트별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베팅을 시작하기 전 꼭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