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EM 카토비체

2023년 16월 02일

2023 IEM 카토비체

전 세계 많은 팬에게 사랑받는 세계적인 e스포츠 토너먼트인 IEM이 지난 2월 1일부터 2월 12일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개최됐다. IEM이란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 Intel Extreme Masters)의 약자로, 세계적으로 개최되는 글로벌 e스포츠 토너먼트 대회이다. 이번 2023 IEM 카토비체에서 세계적인 게임 카운터 스트라이크 (CS:GO)의 최상위 e스포츠 대회가 개최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한데 모았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CS:GO)는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가장 사랑받는 FPS 게임 중 하나로, 특히 북미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그러한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메이저 리그의 최상위 무대인 IEM 대회가 이번 2023 IEM 카토비체에서 열렸다.

참가팀은 총 24팀으로 글로벌 프로팀들이 참가하였으며, 게임은 크게 플레이인(Play-In),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뉘어 진행됐다. 플레이인 무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어 성적에 따라 상위 팀들만 본선 무대인 그룹 스테이지로 진출했다. 그룹 스테이지 또한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어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4개의 팀인 마지막 플레이오프 무대 진출권을 획득했다.

플레이오프 진출 팀은 Team Vitality, Team Liquid, Natus Vincere, 그리고 Outsiders 팀이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1위를 차지한 G2 Esports와 Heroic은 곧바로 4강전인 준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번 대회에서 그룹 스테이지부터 엄청난 모습을 보여줬던 G2 eSports는 플레이오프에서도 가뿐하게 승리하며 그 기세를 이어갔다. 이후 펼쳐진 준결승전에서는 Team Liquid를 상대로 2 대 0으로 승리하며 손쉽게 결승전에 진출했다. 하지만 결승전 상대인 Heroic도 만만치 않은 실력을 보여주며 많은 팬이 박빙의 승부를 예상케 했다.

G2 eSports와 Heroic은 팬들이 예상한 대로 치열한 경기를 보여줬다. 용호상박의 승부 끝에 G2 eSports가 Heroic을 상대로 3 대 1 스코어로 승리하며 최종 우승의 영예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2023 IEM 카토비체의 상금은 총상금 1,000,000달러로, 해당 상금은 순위에 따라 분배되어 참가 팀에게 수여되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