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2 IEM 카토비체

2023년 16월 02일

스타크래프트 2 IEM 카토비체 2023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는 ESL이 주관하고 인텔, 벤큐 등 많은 기업들이 후원하는 전 세계적인 국제 e스포츠 대회이다. IEM e스포츠 무대의 경기 종목으로는 카운터 스트라이크, 리그 오브 레전드, 워크래프트 등 많은 사랑을 받는 게임들과 더불어, 대표적인 RTS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2 또한 포함되어 있다.

스타크래프트 2 IEM은 ESL 프로 스타크래프트 2의 시즌 최종 결선 무대이다. 2023 스타크래프트 2 IEM 대회가 오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폴란드 카토비체에서 개최된다.

이번 2023 스타크래프트 2 IEM은 모두 1 대 1로 진행되며, 경기 포맷은 크게 36강, 그룹 스테이지, 그리고 플레이오프 무대로 나뉜다. 총상금은 500,000달러로 책정되었으며, 참가 선수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누어 갖게 된다.

36강 무대는 2월 8일에 개최되며, 선수들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이후 상위 4명의 선수들은 곧바로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되고, 나머지 선수들은 승자조와 패자조로 나뉘어 그룹 스테이지 진출을 향한 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후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총 6명의 선수가 4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모든 경기는 3판 2선 승제로 진행되며 각 그룹의 1위는 준준결승전으로, 2위와 3위는 12강 라운드로 진출하게 된다.

스타크래프트 2 IEM 카토비체의 우승자를 가리는 대망의 플레이오프 무대는 12강, 준준결승, 준결승, 그리고 결승전 무대로 나누어진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5판 3선 승제로, 결승전은 7판 4선 승제로 진행된다.

대한민국 선수들은 IEM 무대에서 여러 차례 우승을 차지한 전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대다수의 대회에서 3위안의 성적을 내며 좋은 성적을 꾸준히 기록해 왔다 하지만 지난 IEM 카토비체 2022에서 핀란드 출신의 요나 소탈라에게 승자의 자리를 내어준 바 있기에 이번 스타크래프트 2 IEM 무대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에 집중되는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스타크래프트 2 IEM 카토비체에 베팅하기 전, 이용하려는 베팅 사이트가 정식 라이선스를 발급받아 합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지를 우선 확인해야 한다. 이에 따라 필승전략베팅에서는 한국인 플레이어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합법 e스포츠 베팅 사이트만을 엄선하여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 필승전략베팅의 리뷰에서는 정식 라이선스 보유 여부 외에도 입출금 방식, 한국어 서비스 제공 여부 등 다양한 평가 기준을 한눈에 확인하고 비교할 수 있으며, 사이트별 자세한 정보까지 살펴볼 수 있다.

공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