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블로그 /
  •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리뷰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리뷰

2023년 24월 03일

스타크래프트 2 – 패션크래프트

지난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가 개최됐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무대는 독일 프로게이머 MisterL가 개최를 맡으며 많은 팬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게이머에게 OSC(Online Sports Championships) 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기도 했다. 매년 개최되는 OSC 스타크래프트 2 리그에서는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2 게이머들의 성적과 순위가 공개되어 많은 게이머에게 중요한 대회로 꼽힌다.

이벤트성으로 개최된 패션크래프트 토너먼트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전 세계 많은 프로게이머가 참가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e스포츠 강국인 한국의 프로게이머 선수들도 빠지지 않고 참가했는데, Cure 선수와 HonMono 선수가 그 주인공이다. 이중 특히, Cure 선수는 여러 차례 세계대회에서 우승을 한 경력을 자랑하여 이번 대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많은 이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이벤트성 대회로 총상금 5,000달러로, 선수들은 순위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가지게 됐다.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 게임 포맷

이번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무대는 그룹 스테이지와 플레이오프 스테이지, 두 단계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모두 1 대 1 포맷으로 온라인상에서 펼쳐졌다.

그룹 스테이지 단계에서는 총 여섯 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렀다. 그룹 스테이지 경기는 3판 2선 승제의 듀얼 토너먼트 포맷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조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최종 2명만이 플레이오프 무대에 진출하였다.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는 그룹 스테이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최종 12명의 선수들 그리고 초대받은 네 명의 선수들까지 총 16명의 선수가 실력을 겨루었다. 싱글 엘리미네이션 브래킷 포맷으로 펼쳐졌으며, 최종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매치는 5판 3선 승제로 진행됐다. 그리고 마지막 최종 결승전은 7판 4선 승제로 치러졌다.

스타크래프트 2: 패션크래프트 넉아웃 – 게임 리뷰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많은 프로게이머가 참가했다. 특히 세계 최강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의 Reynor 선수도 이번 대회에 참가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각 그룹의 1위와 2위만이 다음 무대로 진출할 수 있는 진출권을 얻게 되었다. 그룹 A에서는 Wayne과 MaNa 선수가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하게 됐으며, 그룹 B에서는 한국의 Cure 선수가 모든 경기에 승리하며 엄청난 실력으로 그룹 1위에 올랐다. 그룹 C에서는 많은 사람의 기대를 받았던 Reynor 선수가 무패로 그룹 1위에 올랐으며, 2위로 독일의 ForJumy 선수가 뒤따랐다. 그룹 D에서는 MaxPax 선수와 Spirit 선수가, 그룹 E에서는 SKillous 선수와 Kelazhur 선수가 그리고 마지막 그룹 F에서는 프랑스의 Clem 선수와 이탈리아의 Cham 선수가 그룹별 1위와 2위를 차지하며 플레이오프로 진출했다.

대망의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는 프랑스의 Clem 선수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그룹 1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Clem 선수는 Kelazhur 선수와의 첫 경기에서부터 3 대 0으로 승리하며 다음 라운드인 8강전으로 진출했다.

Clem 선수는 8강전에서 이번 대회의 강력한 우승 후보인 Reynor 선수와 경기를 치르게 되었는데, Reynor 선수의 승리할 것이라는 많은 이의 예측을 꺾고 막상막하의 치열한 접전 끝에 3 대 2로 승리하며 최종 결승전에 진출했다.

한국의 Cure 선수도 엄청난 활약을 보여줬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도 모든 라운드에 승리하며 플레이오프 무대로 진출한 Cure 선수는 플레이오프 무대에서도 단 한 번의 패배 없이 결승전까지 진출해 많은 팬을 놀라게 했다.

대망의 결승전에서 Cure 선수와 Clem 선수는 모두 테란 종족을 선택하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흥미진진한 경기를 보여줬다. 결국, Cure 선수가 4 대 1로 아쉽게도 패배하며 Clem 선수가 우승컵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Clem 선수는 우승 상금으로 1,000달러와 함께 OSC 포인트 500점을 획득했으며, 2위를 기록한 Cure 선수는 700달러와 OSC 포인트 350점을 획득했다.

공유하다